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짐 캐리 천의 얼굴(마스크)의 대명사 영화 <트루먼 쇼(The Truman Show)> 리뷰

by imiydl 2023. 6. 24.

영화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포스터
영화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영화 <트루먼 쇼(The Truman Show)>는 1998년 6월 5일 미국에서 개봉한 짐 캐리(Jim Carrey, 트루먼 역, 보험회사 직원) 주연의 작품입니다. 영화의 감독은 피터 위어이고 각본은  앤드류 니콜입니다. 한국에서는 같은 해 조금 늦은 10월 24일 개봉하였습니다. 장르는 코미디, 드라마이고 103분의 러닝 타임을 가지고 있거 12세 이상 관람가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보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영화 <트루먼 쇼>의 개요

'짐 캐리'의 영화 <트루먼 쇼>를 보기 전 그의 캐릭터를 생각하면 천의 얼굴을 가진 마스크, 표정으로 모든 것을 표현하고 연기하는 독보적인 배우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아마도 전작인 1994년 작품인 영화 <마스크>의 여운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작이 개성 있고 인상적이긴 하나, 너무 인위적인 꾸며짐과 재미를 추구한 것이라면, 영화 <트루먼 쇼>는 보다 인간적인 모습에 가깝고, 주인공의 복잡한 마음과 감정을 표정으로 너무 잘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짐 캐리 주연의 영화 <트루먼 쇼>의 스토리

극중 프로그램 제목인 "트루먼 쇼"는 해변 섬마을 시헤이븐’(Seahaven)에서 겉보기에 목가적인 삶을 사는 평범한 남자 트루먼 버뱅크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트루먼도 모르는 사이에 그의 전 생애는 그가 태어난 날부터 텔레비전으로 생중계되었습니다. 그는 "트루먼 쇼"라는 이름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얼리티 쇼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타가 되었습니다.

 

‘Truman’의 세계는 극중 쇼의 제작자이자 감독인 크리스토프(Christof)에 의해 신중하게 제어되고 조작됩니다. Truman의 삶의 모든 측면은 그의 관계와 직업에서 날씨, 심지어 주변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조정됩니다. Seahaven 마을은 실제로 거대한 돔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세트로 Truman이 자신의 존재에 대한 진실을 발견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Truman은 나이가 들면서 안절부절못함과 Seahaven 너머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의 일상에서 이상한 사건과 불일치가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여, Truman은 숨 막히는 인공 현실의 구속에서 벗어나기로 결심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한 탐구에 착수합니다.

 

영화의 스토리 내내 Truman은 그를 Seahaven에 가두기 위해 쇼 제작팀이 조율한 수많은 도전과 장애물에 직면합니다.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Truman의 결의는 그를 진실에 더 가깝게 이끈다. 그는 가장 친한 친구인 말론과 아내 메릴을 포함하여 주변 사람들을 점점 더 의심하게 됩니다.

 

Truman의 끈질긴 진실 추구는 "트루먼 쇼"의 전체 프로덕션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자신의 스타와 쇼의 엄청난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인 크리스토프는 Truman이 시헤이븐을 떠나지 못하도록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여 Truman을 감정적으로 조종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Truman의 의지력과 회복력은 그를 위해 만들어진 환상보다 더 강함을 증명합니다.

 

영화의 절정에서 Truman은 마침내 Seahaven의 가장자리에 도달하여 자신의 인공 세계에 대한 진실을 발견합니다. 그는 크리스토프와 대면하고 더 이상 거짓말을 거부하면서 자유에 대한 열망을 선언합니다. 전 세계의 시청자들은 Truman이 자신의 두려움에 용감하게 맞서고 평생 그를 가두었던 구축된 현실을 뒤로하고 미지의 세계로 걸어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봅니다. 그리고 Truman의 용기 있는 결정에 환호성을 지릅니다.

영화는 개인의 선택의 중요성과 자유와 자기 발견을 향한 인간 정신의 불굴의 욕망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로 끝을 맺습니다.

 

천의 얼굴을 가진 마스크 짐캐리의 <트루먼 쇼>의 메세지

어쩌면 우리도 한 번쯤 자신의 인생이 어떤 건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한 번뿐인 우리들의 인생에서 안락하고 평범한 삶을 의미 없이 추구하기보다는 용기를 내어 보다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 그 결정 역시 오로지 자신의 신념과 도전정신으로 헤쳐 나아가야 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