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기간 추천 리메이크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은 우리가 잘 몰랐지만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원작은 독일 영화인데, 1987년에 개봉하여 베를린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빔 벤더슨' 감독의 <베를린 천사의 시, 원제(베를린의 하늘, Der Himmel über Berlin)>입니다. 철학적인 요소로 독일 분단의 아픔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희망은 살아있다는 메시지를 주었던 원작에 비해, 스토리의 큰 골격은 비슷하지만, 미국의 헐리우드(할리우드)식 러브스토리는 다소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영화의 영상미와 OST <사라 맥라클란(Sarah Mclachlan), Angel>는 부족한 부분을 상쇄 시켜준다 볼 수 있습니다.
장마기간 추천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 개요
제목 /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
출연 /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 세스 역, 천사 일명 저승사자), 맥 라이언(Meg Ryan매기 역, 외과의사), 앤드리 브라우어(Andree Brower, 카지엘 역, 동료천사), 데니스 프렌즈(Dennis Franz, 메신저 역, 전직 천사) 외
감독 / 브래드 실버링
각본 / 디나 스티븐스
공개일 / 1998년 4월 10일(미국 기준), 1998년 7월 17일(한국 기준)
나라 / 미국
장르 / 판타지, 로맨스, 리메이크
상영시간 / 114분
등급 / 12세 이상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 OST
01 If God Will Send His Angels - U2
02 Uninvited - Alanis Morissette
03 Red House - Jimi Hendrix
04 Feelin' Love - Paula Cole
05 Mama, You Got A Daughter - John Lee Hooker
06 Angel - Sarah McLachlan
07 Iris - Goo Goo Dolls
08 I Grieve - Peter Gabriel
09 I Know - Jude
10 Further On Up The Road - Eric Clapton
11 An Angel Falls - Gabriel Yared
12 The Unfeeling Kiss - Gabriel Yared
13 Spreading Wings - Gabriel Yared
14 City Of Angels - Gabriel Yared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의 스토리
하루 종일 도서관에서 빈둥거리고, 지나다니면서 사람들을 살피고, 때론 높은 곳에 앉아 동료와 수다 떨기를 좋아하는 남자 주인공 '세스'(니콜라스 케이지)의 직업 아니지, 정체는 '천사'(저승사자). 이들은 여명이나 노을빛에 물든 해변에서 천상의 소리를 듣고 음미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손님은 꼬마 소녀. 소녀의 눈에만 보이는 천사 ‘세스’ 그렇게 소녀를 다정히 데려갑니다. 소녀의 죽음에 오열하는 가족들. 천사들은 건물 옥상, LA다저스 홈구장, 헐리우드라는 큰 글씨가 써있는 산위, 공항 관제탑, 심지어 비행기 활주로에도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한편, 여자 주인공 '매기'는 안전 불감증에 걸린 듯 자전거를 타고 출근할 때 가운데 차선에서 바로 우회전해버립니다. 익숙한 듯 병원 복도를 지나 수술실로 들어서는 '매기'. 수술 중에도 여유롭게 음악을 듣지만, 하지만 실력 있게 빠르고 정확한 손놀림. 그녀는 전도유망한 흉부외과 전문의입니다. 그렇게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이 납니다.
그때 갑자기 ‘세스’가 등장하면서 환자의 상태가 악화됩니다. 다시 수술실로 간 '매기'는 최선을 다해 환자를 살려보며 애를 쓰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심장 마사지를 하며, '매기'는 어딘가를 보며 "이 환자 죽지 않아"라고 하는데, '매기'의 마주친 시선에 '세스'는 놀랍니다. 왜냐면 '매기'의 눈에는 자신이 보일 수가 없기 때문이죠. 우연이었지만 '매기'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모습이 맘에 담긴 '세스'.
유가족에게 사망 소식을 전한 '매기'는 환자의 죽음에 죄책감을 느낍니다. 자신을 볼 수 없는 '매기'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은 '세스'는 친구(동료 천사)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는데, “네가 원하지 않는 한 아무도 너를 볼 수 없어” 그러니, 네가 원하는 대로 하라고 합니다. 결국 매기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세스'.“당신은 절망에 빠졌나요? 그건 당신 잘못이 아니었어요, 매기”. 처음 보는 내 이름은 어떻게 알았냐고 묻자, '세스'는 '매기'의 가슴에 있는 명찰을 손으로 가리킵니다.
그 후에 명찰을 확인해 보니 '매기' 본인의 이름은 이니셜로 표기되어 있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추천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의 흥행 성적
장마 기간 추천 리메이크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은 흥행 성적은 미국 내에서 투자금 대비 조금 웃도는 수준의 수익에서 큰 성적은 못 이루지만, 글로벌에서는 3배 이상의 수익을 올립니다. 곧 시작될 2023년의 지루한 장마 기간 중 잔잔하고 차분하게 볼 수 있는 지나간 추천 영화 <시티 오브 엔젤(City of Angels)>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