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윌 스미스 출연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 리뷰

by imiydl 2023. 6. 23.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 포스터
나는 전설이다 배우 윌 스미스

 

'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은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는 '프랜시스 론랜스가' 감독하였습니다.  '리처드 매드슨'이 1954년에 발표한 동명의 SF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2007년 12월 개봉한 영화이고, '키바 골즈먼' '마크 프로토세비치'을 포함한 여러 시나리오 작가는 '매드슨'의 원작 소설을 큰 화면에 적용하기 위하여, 수년간에 걸쳐 다양한 버전의 대본을 작업했습니다.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의 배경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인류가 사라진 황폐한 뉴욕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 '윌 스미스'의 극중 이름은 '로버트 네빌'이고 미합중국 군인(병과장교)이자 과학자로 나옵니다.


'로버트 네빌 박사'의 배역으로 '윌 스미스'를 캐스팅한 것은 영화에 중요한 결정이었습니다. '윌 스미스'의 스타 파워와 연기력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고 관객을 영화로 끌어들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생존하고 바이러스 치료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지구상의 마지막 남자에 대한 그의 묘사는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주로 뉴욕 시에서 촬영되었으며, 황폐한 인류문명의 풍경을 위한 현실적인 도시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황량한 세계를 반영하기 위해 크게 변경된 상태이긴 하지만 타임스퀘어와 브루클린 다리와 같은 다양한 상징적인 장소들이 영화에 활용되었습니다.

 

또한, 세계의 황량하고 잊혀지지 않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광범위한 시각 효과를 사용했습니다. 버려진 뉴욕시를 묘사하려면 CGI를 사용하여 인간 활동의 흔적을 제거하고 무성한 초목과 썩어가는 구조물로 풍경을 채워야 했습니다.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의 간단한 스토리

2012년을 배경으로, 바이러스 발생 후 뉴욕 시에서 마지막으로 생존한 것으로 보이는 과학자 로버트 네빌 박사의 이야기가 주요 스토리입니다. 이 영화는 암 치료제로 개발된 유전자 조작 홍역 바이러스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대부분의 인류를 멸종시킨 지 3년 후에 시작됩니다.
네빌은 잠재적인 백신으로 자신의 혈액을 사용하여 치료법을 찾으려고 바이러스를 연구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그는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라디오 메시지를 방송합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면역이 있는 네빌은 그의 유일한 동반자인 반려견과 함께 요새화된 워싱턴 스퀘어 공원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낮 동안 그는 공격적이고 빛에 민감한 "Darkseeker"라고 불리는 감염된 존재를 피하면서 보급품을 찾고 치료법을 찾기 위해 도시로 모험을 다닙니다.

 

어느 날, 네빌은 센트럴 파크에 나타난 사슴을 쫓다가 Darkseeker의 함정을 만나 붙잡힙니다. 그는 다른 생존자인 안나(Anna)라는 여성과 이든(Ethan)이라는 어린 소년에 의해 구출됩니다.  그들은  '버몬트'에 있는 생존자 구역으로 가자고 네빌을 설득합니다. 그러나 네빌은 치료제를 찾아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며 남아서 연구를 마치기로 결심합니다.


네빌은 실험을 계속하면서 Darkseeker가 일종의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발견하고, 그들이 자신을 찾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그의 집을 공격하고 그 과정에서 유일한 동반자이던 반려견이 죽게 됩니다. Anna와 Ethan을 구하려는 필사적인 시도에서 Neville은 수류탄을 터뜨리고 Darkseeker를 죽임으로써 자신을 희생합니다. 죽기 전에 그는 자신의 피가 그가 계속 찾고 있던 잠재적인 치료법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혈액을 안나에게 줍니다.

 

이후의 영화의 스토리는  극장판과 감독판이 조금 다른데 직접 감상하시면서 느껴보기 길 추천드립니다.

 

배우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의 메세지

이 영화는 자신이 바이러스 발발로 범람한 세상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인간이라고 믿는 주인공의 심리적, 정서적 고통을 탐구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깊은 외로움과 인간관계에 대한 절실한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여기서 느껴지는 고립과 외로움.

 

생존과 적응력이라는 측면에서 이 영화는 생존이라는 주제와 개인이 살아남기 위해 갈 수 있는 기간을 생각하게 되고, 새로운 세계에 적응하고 감염 인구가 제기하는 문제를 극복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고 다른 사람을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바이러스 발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 개인적인 희생을 치러야 하는 희생과 구원의 주제를 다룹니다. 도덕적 딜레마와 이타심의 변혁적 힘을 탐구합니다.

 

인간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극한 상황에서의 과학적 실험과 생존 전략의 도덕적 의미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것은 인류의 경계와 끔찍한 상황에서 내려야 하는 윤리적 결정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줍니다.

 

암울하고 황량한 배경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희망과 회복력을 전달합니다. 압도적인 역경에도 불구하고 인내하고 인내하는 인간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영화 <나는 전설이다>의 평가

이 영화는 20071214일에 개봉되었으며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58,5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원작 소설의 소스 자료와의 약간의 편차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고립, 생존 및 윌 스미스의 연기 묘사는 일반적으로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댓글